위기의 역사(오건영)2023

위기의 역사

위기의 역사

경제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즐겨 보던 경제 유튜버 채널들에서 자주 볼수 있었던 오건영씨.

출연하셨던 채널들에서 경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주실때면 나 같은 경제 입문자에게도 귀에 쏙쏙 들어 올 정도로 설명을 쉽게 해주셔서 경제를 배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육아에 치이다 보니 경제 유튜버를 볼 시간도, 책을 읽을 시간도 잘 나지 않고 해서 잊혀져 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듯이 짜투리 시간은 있고 그 시간에 쇼츠를 보다가 소상공인 도서관에서 베스트 셀러 책을 무료료 대여해 준다고 하여 이렇게 시간낭비하지 말고 이 기회에 책을 다시 읽자 하는 마음으로 바로 가입후 읽게 된 위기의 역사.

다른 현재 베스트 셀러 책중에서도 흥미가 가는 책들이 많았지만 경제에 대해서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나에게 있어 경제멘토인 오건영씨의 책이 있길래 바로 대여를 했습니다. 그 선택은 역시나 였습니다.

잘만든 영화 한편을 보듯이 책임에도 전혀 지루하지 않고 지금 몇페이지를 보고있는지 한번도 확인없이 술술 읽히는 데다 경제 위기가 다가 왔을때마다 당시의 자신의 경험을 재미있는 삽화와 함께 그 당시의 분위기를 전하고 각각의 챕터가 끝날때마다 다시 한번 요점을 짚어주는 방식이라 한번을 읽었음에도 여러번 읽은 것처럼 내용들이 머리에 쏙쏙 박혀 책을 읽고 난 다음에도 그 순서들과 경제위기가 온 이유들에 대한 내용이 머리속에서  나름 정리가 되는 신기한 경험을 했습니다.

그동안 많은 책을 읽은 것은 아니지만 읽었던 책들이 내용뿐 아니라 제목도 잘 기억이 안나는 다른 책들에 비해 너무나도 독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저자의 노력이 잘 묻어난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동안 경제를 배워보겠다고 경제 유튜버 영상도 자주 보고 대학때 들었던 경제학 교양 도서도 다시 한번 꺼내 보고 해서 두루 뭉실하게알고 있던 경제의 관념들이 이 책을 보고 나서 어느 정도 체계적으로 정리가 된 것 같은 그동안의 경제경험치가 정리가 되어 경제레벨을 올려준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랄까요.

책을 읽고 나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보니 이미 4권의 책을 쓰셨고 이번은 다섯번째 권째였더군요. 다른 분들의 평을 보면 조금은 식상하다고 하시는 분도 계셨지만 저에게는 정말 짧은 시간 많은 것을 배운 경험이었습니다. 저와 같이 경제에 관심을 가진지 얼마 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정말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번에는 대여를 하게 되었지만 구입을 해서 시간이 날때마다 또는 경제의 위기가 올때마다 다시 꺼내서 읽어 보고 싶은 책입니다. 또 오건영씨가 쓰신 이미 다른 책들도 읽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위기의 역사